sub_left_ban.gif
 홈  자동차보험몰  계절별 관리
 졸음운전은 NO!
따뜻한 봄이 오면 점심식사 후 운행 중 졸음이 쏟아지는 일이 많아져 교통사고가 많이 일어납니다. 이럴 때는 참지 말고 10분 정도 잠깐 누워 주무시는 최선책입니다. 졸음운전은 교통사고와 바로 직결된다는 것을 명심하십시오,
 월동장비는 청결히
겨울철 쓰던 스노우타이어 체인을 다음 겨울을 대비해서 깨끗하게 물로 닦은 뒤 햇볕에 말려서 습기가 없는 곳에 잘 보관 해야 합니다. 스노우 타이어의 경우는 부착했던 위치를 바꾸어서 부착하면 타이어의 수명을 연장 할 수 있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부착했던 위치를 표시해 주어 다음 겨울에는 위치를 바꾸어서 부착하면 타이어의 수명을 연장 할 수 있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엔진오일 Check
엔진오일은 4계절용이면 괜찮지만 겨울용 엔진오일을 쓰고 있다면 계절에 맞는 것으로 교환해 줘야 합니다. 겨울동안 넣었던 부동액은 냉각수 동결을 방지해주는 장점이 있으나 냉각효과가 떨어지거나 금속을 부식시키는 단점이 있으므로 기온이 점차 올라가 부동액이 필요치 않게 되면 과감하게 부동액을 빼주고 냉각 계통을 세척한 다음 깨끗한 물로 바꾸어 주도록 합니다.
 전기계통 점검
겨울철은 전기소모가 많은 계절이므로 배터리에 일반적인 주요사항과 배터리액, 충전상태, 단자 부위의 청결 상태 등을 점검하고 각종 전기장치의 작동여부 등 종합적인 점검이 필요합니다.
bottom_btn.gif